배우 이동욱(Lee Dong-Wook)의 다국적 팬들이 tvN 드라마 '풍선껌'에 출연하는 이동욱에게 대규모의 드리미 쌀화환을 보내와 드라마의 성공을 기원하며 이동욱에 대한 드리미 쌀화환 응원을 이어갔다. 10월 19일 오후 서울 논현동 파티오나인에서는 열린 '풍선껌' 제작발표회에 배달된 이동욱 응원 드리미 쌀화환에는 우리나라와 일본 태국 팬들이 참여해 모두 1.36톤의 드리미 쌀화환을 보내와 이동욱을 응원했다. 이동욱 응원 드리미 쌀화환은 이동욱이 지정하는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쌀로 기부된다.
이동욱의 국내외 팬들은 지난 2011년 7월 19일 SBS '여인의 향기' 제작발표회에 이동욱 네이버 공식 팬카페 '동욱홀릭'이 처음으로 드리미 쌀화환을 보내와 기아대책에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6일 이동욱 공식팬클럽 '하천욱'과 네이버 공식 팬카페 '동욱홀릭', '중국 바이두 이동욱 바'가 이동욱 생일축하 드리미 쌀화환 440kg을 보내와 구세군 서울후생원과 기아대책에 기부했고, 2012년 1월 2일 KBS '난폭한 로맨스' 제작발표회에도 이동욱 응원 드리미 쌀화환 270kg을 보내와 기아대책에 기부했으며, 2013년 4월 17일 KBS '천명:조선판 도망자이야기' 제작발표회에 드리미 쌀화환 700kg을 보내와 이동욱을 응원하고 살레시오 사비오집과 구례성당, 여수맘봉사대 등에 사랑의 쌀을 기부했다. 또 2014년 3월 14일 SBS 주말드라마 '강구이야기' 제작발표회에 드리미 쌀화환 100kg, 3월 27일 MBC '호텔킹' 제작발표회에 드리미 쌀화환 1톤, 9월 2일 KBS '아이언맨' 제작발표회에 드리미 쌀화환 1.1톤을 보내오는 등 지금까지 모두 아홉 차례에 걸쳐 모두 5.5톤의 드리미 쌀화환을 보내와 이동욱을 응원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이동욱, 정려원, 이종혁, 박희본, 배종옥, 김병수 감독과 이미나 작가가 참석해 드라마를 소개했다. 제작발표회에서 이동욱은 시청률 공약을 묻는 질문에 “시청률 5%가 넘으면 ‘풍선껌’ 팀 전부가 봉사활동을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동욱은 “‘프리허그를 하겠다’, ‘커피를 쏘겠다’, ‘풍선검을 쏘겠다’ 같은 뻔한 공약 말고 연말쯤 드라마가 끝나니, 좋은 일을 하면서 마무리 지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런 공약을 내건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풍선껌'은 어렸을 때부터 가족같이 지내던 두 남녀의 순수한 사랑을 그린 로맨스 드라마다. 훈훈한 외모에 실력까지 겸비한 한의사 리환(이동욱)과 감성충만 8년차 라디오 PD 행아(정려원)가 서로를 향한 사랑을 확인하기까지의 과정을 담는다.
tvN 드라마 '풍선껌' 제작발표회 배우 이동욱(Lee Dong-Wook) 응원 쌀드리미화환 : 기부화환 쌀화환 드리미 / 쌀소비촉진 범국민운동 2070 프로젝트 1544-8489 www.dre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