У вашего броузера проблема в совместимости с HTML5
■ 진행 : 박태서
■ 대담 :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안녕하십니까?
아쉽게도 우승하지는 못했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한 20세 이하 우리 축구대표팀, 그동안 열심히 뛰어준 우리 어린 선수들이 무척이나 고맙게 느껴지는 휴일 아침입니다.
일요진단 시작하겠습니다.
여야가 오늘 국회 정상화를 놓고 최종 담판을 벌입니다.
민주당, 한국당 대변인에게 오늘 최종 협상 어떻게 될지 들어보겠습니다.
최근에 정년 연장을 놓고 찬반 논란이 대단히 뜨겁습니다.
정년 연장해야 하는지, 한다면 뭐가 문제인지 전문가들과 함께 꼼꼼하게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지난 한 주에 화제가 된 이슈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부터 보시겠습니다.
-(해설) KBS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정+한 분야별로 한 주간 가장 많이 본 네이버 기사입니다.
정치 분야입니다.
김정은 북한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이 미국 CIA의 정보원이었으며 북한은 그의 활동을 배반 행위로 간주했을 것이라는 미 워싱턴포스트 기자의 주장이 관심을 모았습니다.
김정남은 2년 전 말레이시아에서 살해됐습니다.
경제 분야에서는 르노삼성차 노사가 임금과 단체 협약에 합의했다는 소식입니다.
사상 처음으로 전면 파업에 나섰던 노조는 조합원의 반발에 파업을 철회하고 합의에 나서게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회 분야에서는 전남편 살해 피의자 고유정에 대한 뉴스입니다.
얼굴 공개 과정과 전남편 살해 당시 상황, 범행 동기 진술, 의붓아들 사망 등 관련 기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생활 분야에서는 지난 8일 새벽 지중해에서 유람선 여행을 하던 60대 한국인 여성이 배 바깥 바다로 추락해 실종됐다는 소식입니다.
세계 분야입니다.
베트남의 여성 모델이 한 국제 영화제에 노출이 많은 드레스를 입었다가 자국에서 벌금형을 받을 위기에 처했다는 기사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금까지 빅데이터 이슈였습니다.
-먼저 정치권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지지난주에 이어서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대변인, 그리고 자유한국당의 전희경 대변인 나오셨습니다.
#이재정 #전희경 #국회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