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난도 교수가 직접 설명하는 2020년 '10가지 소비 트렌드 키워드' - 김난도 북잼콘서트
У вашего броузера проблема в совместимости с HTML5
"2020년은 슈퍼히어로 쥐들 (Mighty mice)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는 한 해가 된다"
2020년을 변화시킬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를 소개한 김난도 교수의 북잼콘서트에서
여러가지 흥미로운 사례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진짜 인스타 계정과 가짜 인스타 계정으로 다중 정체성을 드러내는 현대인들,
공정성에 목마른 밀레니얼 세대, 소유하지 않고 일상의 모든 것을 스트리밍하는 사람들.
요가복의 샤넬이라 불리는 룰루레몬이 반드시 32세 직장 여성을 타깃으로 삼는 이유까지.
이렇게 변화하는 트렌드는 소비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김난도 교수의 북잼콘서트를 만나보세요 :)
#1 멀티 페르소나 : 다중정체성을 가진 현대인은 이제 '양면적 소비'를 한다.
#2 라스트핏 이코노미 : 마지막 접점에서의 고객 만족이 중요해졌다.
#3 페어 플레이어 : 공정성에 목 마른 밀레니얼 세대가 사회를 변화시킨다.
#4 스트리밍 라이프 : 일상의 모든 것을 소유하지 않고 '스트리밍' 한다.
#5 초개인화 기술 : 이제는 1명이 아니라 0.1명 규모로 고객을 분류해야 한다.
#6 팬슈머 : 정성 들일수록 애정을 갖는 '이케아 효과', 진정성이 고객을 움직인다.
#7 특화생존 : 핀셋을 꼽듯 세밀한 타깃을 규정하는 기업들의 급성장.
#8 오팔세대 : 취향이 젊어진 새로운 소비 계층의 탄생.
#9 편리미엄 : 돈을 아끼기 위해 시간을 썼던 과거, 이제는 시간을 아끼기 위해 돈을 쓴다.
#10 업글인간 : 남보다 나은 '스펙'이 아닌 어제의 나보다 '성장'에 주목하는 사람들.
#트렌드코리아 #김난도 #2020년소비트렌드